대화문화아카데미
수요인문강좌 안내(동양,서양,인문)
인문교양교실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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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정육의 "동양의 옛 그림에서 삶의 지혜를 배우다" | |
8/24 | 옛 그림이 전하는 인생 지혜 |
8/31 | 동양화에서 배우는 삶의 지혜와 교훈 |
9/07 | 옛 사람들, 생의 진수를 전하다(1-한국) |
9/14 | 옛 사람들, 생의 진수를 전하다(1-중국과 일본) |
오세정, 조현우의 "고전과 대중문화가 만나다" -현재의 시각에서 읽는 새로운, 때로는 발칙한 고전 읽기 " | |
9/21 | 나는 누구인가? '나'의 정체성 찾기 |
9/28 | 너와 나, 그리고 사랑의 의미 |
10/05 | 여성을 바라보는 시각, 그리고 계획된 음모 |
10/12 | 새로운 세상, 그리고 영웅 |
10/19 | 영웅, 정복자인가? 혁명가인가? |
10/26 | 영웅이 꿈꾸는 세상, 영웅을 꿈꾸는 세상 |
김민웅의 "동화속의 비밀창고" | |
11/02 | 우화 속에 숨겨진 열쇠 찾기 여행 |
11/09 | 감성 공동체 만들기 |
11/16 | 심청전의 주인공은 심청이가 아니다? |
11/23 | 인어공주의 다리를 몰래 훔쳐본 왕자 |
11/30 | 오즈의 마법사 |
12/07 | 신데델라의 유리 구두는 명품일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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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양고전교실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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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교빈의 "춘추전국과 제자백가" | |
8/24 | 춘추전국시대 제자백가는 어떻게 탄생했는가 |
8/31 | 공자의 사상 - 사람다움의 철학 |
9/07 | 맹자와 순자의 인간 이해 - 인간은 선한 존재인가 악한 존재인가 |
9/14 | 노자의 사상 - 도를 따라 무위자연으로 살아가라 |
9/21 | 장자의 상대주의 철학 - 버림과 잊음 |
9/28 | 묵자의 사상과 실천 - 머리끝부터 발끝까지 갈아 없어져도 |
10/05 | 한비자와 법가 - 인간을 조직하고 활용하라 |
10/12 | 명가의 명실론 - 백마는 말이 아니다 |
이승률의 "마이너스의 철학으로 리더를 꿈꾸다" | |
10/19 | 노자란 무엇인가: 노자전설 |
10/26 | '무위자연'과 마이너스의 철학⑴ |
11/02 | '무위자연'과 마이너스의 철학⑵ |
11/09 | '겸손'과 마이너스의 철학⑴ |
11/16 | '겸손'과 마이너스의 철학⑵ |
11/23 | '유일자'와 마이너스의 철학⑴ |
11/30 | '유일자'와 마이너스의 철학⑵ |
12/07 | '유일자'와 마이너스의 철학⑶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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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양고전교실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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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정태의 "들뢰즈의 철학과 바디우의 철학" | |
8/31 | 들뢰즈의 존재론: 잠재적인 것과 현실적인 것이 분간이 안 되는 생기적 차이의 세계관 |
9/07 | |
9/14 | |
9/21 | 바디우의 존재론: 순수 벗어남의 세계관 |
9/28 | |
10/05 | |
10/12 | 들뢰즈와 바디우의 대결: 존재론의 차원에서 이들의 사유가 어떻게 대결하는지 각 항목을 따라서 구체적으로 비교 검토하기 |
10/19 | |
10/26 | |
11/02 | 예술 : 들뢰즈의 예술관과 바디우의 예술관 |
11/09 | |
11/16 | |
11/23 | 정치 : 들뢰즈의 정치관과 바디우의 정치관 |
11/30 | |
11/07 | 그 외의 영역에 대한 들뢰즈의 입장과 바디우의 입장 확인 |
12/14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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