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소식

배곳 바람과물

배곳바람과물 후속 모임

 

 

 

응답하라 2014_배곳청춘물레방아 In 서울

2013 배곳 바람과 물의 녹색청년들은 지난 127, 대화문화아카데미 프로그램센터(평창동)에 모여 송년모임을 했다. 이날 모임은 배곳 바람과 물의 수료생들이 모임의 기획에서 준비, 당일 행사의 진행까지를 맡았으며, 정겨운 삶의 이야기와 함께 만남의 시간을 가졌다. “단언컨대, 지상 최고의 만남! 재미, 포트럭 파티의 맛난 밥상, 사람책(Living Library) 나눔, 피터의 작은 콘서트로 배곳 청춘들은 서로에게 응답했다. 바쁜 일상 속에서 지쳐있던 배곳 청춘들은 나와 같은 삶의 길 위에 서 있는 친구들을 다시 만나 대화하며 푸르른 생동감을 회복해갔다. 배곳 청춘들이 자신들의 삶의 자리에서 푸르게 응답해갈 2014년을 기대하며 사랑과 믿음 가득 담아 응원을 보낸다.

<배곳 송년모임 후기>

솔직히 갈까 말까 고민을 많이 했습니다. 어색할 것 같기도 하고, 주말이라 움직이기 싫기도 하고.

그러나! 앉아서 이야기 하는 순간 나오기를 잘했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내 이야기에 귀를 쫑긋 하고 들어주시는 선생님들이 계셔서. 송년모임에 모이신 분들의 따뜻한 미소와 피터의 노래와 재미있던 퀴즈와 게임들도. 플러스로 맛있는 음식까지~ 나와 비슷한 일을 하며, 비슷한 고민을 하는 사람들이 있다는 것에 큰 위로를 느끼며 다행히도 덜 외롭습니다. 6월 배곳에 저희 단체 활동가 선생님이 꼭 가셔서 힐링 받기를 바라는 마음입니다.

<이지향_배곳 바람과 물 2/ 좋은세상만들기 10대 길거리청소녀쉼터 활동가>

 

자리에 앉아 돌아가면서 소개를 하려고 입을 떼는 순간부터 편안하고 자연스러운 '배곳 바람과 물'의 느낌을 받았습니다. 준비한대로 진행을 하지 않아도 서로 좋은 웃음으로 대화하는 모습으로 이미 충분했던 것 같습니다. 마지막 뒷풀이 자리까지 소중한 사람들과 함께 할 수 있어서 따뜻했습니다.“

<김범일_배곳 바람과 물 1/ 인천녹색당 사무국장>

 

 

 

* 2014년 배곳 바람과 물은 계속 됩니다. 애정어린 관심과 참여 바랍니다.

? 봄학기 : 201465~ 8

? 배곳 여름캠프_Green Festival: 20147월말(12) / 배곳 수료생 대상

? 가을학기 : 2014109~ 12